순환자원정보센터

홍보자료 보기

홍보자료보기
제목 [홍보자료] 순환자원정보센터 홍보동영상
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7-10-10 조회 4697

순환자원정보센터 홍보동영상입니다. 아래 URL 주소를 클릭하시면 영상보기가 가능합니다.

순환자원정보센터 홍보동영상입니다.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영상보기가 가능합니다.

* URL: https://youtu.be/0NqPyXlBy2U

<홍보 동영상 스크립트>

환경을 생각하는 유익한 정보!

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순환자원정보센터에서 찾아보세요!

순환자원정보센터는 폐기물과 순환자원 이용정보를 관리·제공하는 온라인 환경정보센터로,

자원순환기본법 제24조에 의해 설치·운영 되고 있습니다.


순환자원정보센터 사이트는 환경정보, 폐기물과 순환자원의 유통지원 및 전자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우선, 자원의 재활용방법부터 업체정보까지~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원순환 정보제공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까요?

이 서비스는 순환정보, 업체정보 등 자원순환 산업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지도검색을 통해 가까운 업체를 찾을 수 있으며, 가정에서 발생한 소형폐가전제품의 수거함이 설치된 위치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.

원하는 조건의 업체를 찾기 힘드신가요? 그럼, 유통지원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!

유통지원은 폐기물 및 순환자원의 적정 처리와 거래가 원활하지 못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거리,

처리방법, 가격 등 거래 조건이 최적화된 사업장을 상호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.


(사례) 전선 제조업체 : 저희는 폐내화물을 처리하는 것 때문에 고민이 있었는데요.

소각하기엔 워낙 까다롭다보니, 주로 매립하는 방식으로 처리를 했습니다. 그러느라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가 않았고요.

센터의 유통지원 서비스 받아 알게 된 재활용 처리업체를 통해 벽돌이나 모래로 다시 재활용하게 되었습니다.

처리비용이 줄어든 것은 물론이고 지금은 자원 재활용에 기여하고 있다는 자부심도 갖게 되었죠.


순환자원정보센터에는 업체들이 직접 자원을 사고 팔 수 있는 공간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.

공급자는 폐기물, 순환자원, 재활용제품 등의 정보를 순환장터에 등록하면 수요자는 간단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아 거래할 수 있습니다.

좀 더 정확하고 안전한 거래를 원하시는 분이라면, 전자입찰 또는 수의견적 서비스를 이용해 최적업체를 찾아보세요.

순환자원정보센터의 전자입찰은 폐자원 거래를 원하는 사업자는 누구나 이용가능하며, 입찰수수료가 없습니다.

수의견적은 입찰보증금 부담 없이 자유롭게 가격협의를 할 수 있으며, 소액 거래에 적합합니다.

전자입찰과 수의견적은 공급자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업체를 직접 선정할 수 있고 수요자는 예산에 맞춰 계약을 따낼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.

폐기물과 순환자원의 이용 촉진을 통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실현!

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순환자원정보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.

* 순환자원정보센터 홍보동영상 소개 : 백송이

이전/다음 버튼
이전이전 [언론보도] 순환자원 이용 활성화, 자원순환사회로 나가는 첫걸음입니다. 2017-12-08
다음다음 [언론보도] 순환자원 유통 활성화 위해 기관과 민간 뭉쳤다 2017-08-01